:: 2017년 평화의 종소리 전 세계에! ::
메뉴
보도자료

화천군 내달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학축전 작성일14-05-20 11:51 조회382회 댓글0건

본문

【화천=뉴시스】김영준 기자 = 강원 화천군이 내달 6~8일 3일간 2014 제3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을 개최한다.

축전의 메인 행사인 세계평화안보 백일장 사전접수 참가신청은 이달 20일 마감될 예정이다.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은 단일 대회로는 가장 큰 규모를 가진 백일장으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통령상(상금 1000만원), 차상위 작품은 국무총리상(300만원)이 수여된다. 산문과 운문 장르 구분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특히 외국인 유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은 표절작과 예상창작물들을 원천적으로 배제하기 위해 기존의 백일장과는 달리 대회 당일 시놉시스 형태의 모티브를 제시해 실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평화사생대회는 12세 이하 대한민국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참가자는 주최측에서 나눠준 화지만을 사용해 장르 구분없이 본인의 순수창작물을 접수해야 한다. 수상작과 참가작들은 향후 화천군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http://www.peacebell.org" TARGET='_blank'>www.peacebell.org)를 또는 전화(1666-259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천군 관계자는 "제3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의 첫날 행사로 예정되었던 평화토크콘서트 및 개막공연 등은 모두 취소했다"며 "개막식은 비목 문화제 호국영령 추념 위령제와 연계해 진행하고 노르웨이 종 타종식도 있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월호 침몰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기 위해 모든 행사 일정에 묵념 등 추모의 시간을 갖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kyj0307@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