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평화의 종소리 전 세계에! ::
메뉴
보도자료

‘제3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 6월6~8일 개최 세계평화안보 백일장, 평화사생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학축전 작성일14-05-22 14:27 조회625회 댓글0건

본문

【화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2014 제3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이 오는 6월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강원 화천군 세계평화의 종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1일 화천군과 격외문원에 따르면 한반도 분쟁 종식과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세계인에게 평화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전은 화천군이 주최하고 격외문원과 화천문화원이 주관한다.

축전의 메인 행사인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은 단일 대회로는 가장 큰 규모를 가진 백일장으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통령상(상금 1,000만원), 차상위 작품은 국무총리상(300만원)이 수여된다.

산문과 운문 장르 구분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고, 특히 외국인 유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은 표절작과 예상창작물들을 원천적으로 배제하기 위해 기존의 백일장과는 달리 대회 당일 시놉시스 형태의 모티브를 제시하여 실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평화사생대회는 대한민국 어린이(12세 이하)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참가자는 주최측에서 나눠준 화지만을 사용해 장르 구분 없이 본인의 순수창작물을 접수해야한다. 수상작과 참가작들은 향후 화천군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세계평화안보 백일장과 평화사생대회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원은 무료로 하늘가르기, 카누, 월엽편주와 같은 붕어섬 레저체험과 우리농산물 체험행사를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붕어섬 야외무대에서 평화의 종 콘서트가 준비되어있어 참가자 뿐만 아니라 가족, 관광객 등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개막식은 비목 문화제 호국영령 추념 위령제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노르웨이 종 타종식도 있을 예정이다.

‘2014 제3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행사공식홈페이지인 http://www.peacebell.org를" TARGET='_blank'>www.peacebell.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66-2596

scoop25@chamnew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