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평화의 종소리 전 세계에! ::
메뉴
보도자료

화천군 ‘2016 제5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학축전 작성일16-07-18 14:39 조회171회 댓글0건

본문


      - 상금 500만원의 대통령상 외 32개 상
      - 평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 8월 6일 화천 붕어섬 일원

     
  제5회 ‘세계평화안보문학축전’이 8월 6일부터 이틀간 화천군에서 개최된다.
광복71주년을 맞아 열리는 문학축전은 평화에 대한 희망을 일상에 실천하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다.
6일에 열리는 평화안보 백일장과 같은 날 함께 하는 사생대회가 축전의 큰 줄기이다.
백일장에는 대통령상을 비롯한 총 1,56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대한민국 국민과 세계평화에 관심 있는 외국인 유학생 모두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백일장은 표절작과 예상 창작물들을 원천적으로 배제하기 위해,
주제어를 제시하는 기존의 백일장과는 달리 대회당일 시놉시스 형태의 모티브를 제시해 진행하게 된다.
참가자는 산문과 운문 둘 중 원하는 갈래에 자유롭게 응모 할 수 있으며 산문과 운문을 별도로 구분하지 않고 함께 시상한다.

  주최 측은 평화에 관심 있는 이들이 글쓰기에만 전념하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먼저 글을 쓰는 곳을 시원한 화천 강이 내려다보이는 화천 붕어 섬으로 정했다.
자연을 몸으로 느끼며 글쓰기에 빠져들 수 있는 장소이다. 또한 작품을 쓰는데 필요한 필기구와 원고지를 접수 시에 제공하며 참가자에게 중식비를 제공
 (화천사랑상품권 5천원)하여 식사걱정도 덜 수 있다. 

  백일장과 사생대회 참가 신청은 문학축전 공식 홈페이지(peacebell.org) 에서 PC와 모바일 접속을 통해 7월 28일 까지 가능하다. 백일장은 선착순 600명, 사생대회는 100명을 초과하면 접수를 마감한다. ‘2016 제5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행사공식홈페이지인  http://www.peacebell.org" TARGET='_blank'>www.peacebell.org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