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평화의 종소리 전 세계에! ::
메뉴
보도자료

가족과 함께하는 2016 제5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학축전 작성일16-07-18 15:46 조회230회 댓글0건

본문

화천군이 2016 제5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을 개최한다. 광복71주년을 맞아 화천 붕어섬에서 열리는 문학축전은 평화에 대한 희망을 실천하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다.
6일 축전의 주요 행사인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이 열린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외국인 유학생도 참가할 수 있다. 같은 날, 12세 이하 대한민국 어린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평화 사생대회도 같이 열린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녀와 함께할 주말 여가를 찾고 있는 부모들에게도 좋은 선택이다. 부모들과 글쓰기에 관심 있는 자녀들은 함께 글쓰기로 선의의 경쟁을 해봄직 하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평화사생대회에서 자신의 실력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세계평화안보 백일장과 평화사생대회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원은 무료로 카누, 월엽편주 등 붕어섬 수상레저체험을 참여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주말에 평화에 대해 생각해보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행사로 보인다.

 화천군은 평화안보 백일장, 평화사생대회 참가자에게 중식비로 1인당 화천사랑상품권(5,000원)을 제공한다. 또 참가자 전원은 평화사절단으로 위촉되며 이와 함께
주요행사 참가자들에게 세계 평화안보를 기리는 자리에 참여한 보상으로 봉사활동 점수를 부여해 축제 참여활동의 폭을 넓힌다.

 백일장과 사생대회 참가 신청은 문학축전 공식 홈페이지(peacebell.org) 에서 PC와 모바일 접속으로 7월 28일 자정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백일장은 선착순 600명, 사생대회는 100명을 초과하면 접수를 마감한다.
‘2016 제5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행사공식홈페이지인 http://www.peacebell.org를" TARGET='_blank'>www.peacebell.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