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평화의 종소리 전 세계에! ::
메뉴
공지사항

2015 제4회 세계평화안보문학축전 -보도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학축전 작성일15-07-22 15:15 조회800회 댓글0건

본문

화천군이 쪽배축제 기간 중에 제4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을 개최한다. 8일에는 축전의 주요 행사인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이 열리는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고, 외국인 유학생도 참가할 수 있다.

세계평화안보 백일장은 표절작과 예상창작물들을 원천적으로 배제하기 위해 기존의 백일장과는 달리 행사 당일 현장에서 모티브를 제시하여 실시한다.
백일장은 국내 최대규모 시상으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각 부처 장관상 등이 수여되며, 참가자 전원은 아기평화의 종 순례 등에 참여하는 평화사절단으로 위촉된다.

같은 날 8일에는 대한민국 어린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평화사생대회가 개최된다. 사생대회는 최우수상 등 14개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과 참가작들은 향후 화천군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백일장과 사생대회 참가 신청은 문학축전 공식 홈페이지(peacebell.org)에서 7월 27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며, 백일장은 선착순 600명, 사생대회는 선착순 100명을 초과하면 접수를 마감한다.

광복70주년을 맞아 화천에서 열리는 제4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은 분쟁 종식과 평화통일을 기원하고, 나아가 세계평화 및 국제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전 세계인에게 평화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 분단의 아픔을 간직했던 화천에서 평화에 대한 희망을 싹 틔우는 행사가 열리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 세계평화안보문학축전은 순국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분단의 아픔을 평화로 승화시키는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거시적 행사로 진화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화천군은 금년까지 4년째 지속하여 세계 평화·안보 문학축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2015 제4회 세계평화안보 문학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행사공식홈페이지인 http://www.peacebell.org를" TARGET='_blank'>www.peacebell.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